티스토리 뷰

 

23일 밤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의 보좌관이 노회찬 정의당 의원의 죽음을 조롱하는 뉘앙스의 ‘잔치국수 인증샷’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조원진 대표의 보좌관 정모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잔치국수를 먹은 사진을 올리며 “잔치국수 드디어 먹었다. 오늘 저녁 못 드신 분 몫까지 2인분 먹었다”고 말했다.

 

또한, “매년 7월 23일을 좌파척결 기념일로 지정하고 잔치국수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는 고 노회찬 의원이 지난해 3월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심판 직후 SNS에 잔치국수를 먹는 사진을 올리면서 “잔치국수 드디어 먹었다. 오늘 점심 못 드시는 분 몫까지 2인분 먹었다. 매년 3월 10일을 촛불시민혁명기념일 지정하고 잔치국수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 것을 되받아친 것이다.

 

또한, 정씨는 노회찬 의원이 지난해 10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 전 대통령 측의 인권침해 주장에 반박하기 위해 신문지를 깔고 누워있는 장면도 페이스북에 올렸다.

 

이는 노 의원의 누워있는 모습이 사자(死者)를 연상시킨다는 점에서 이 역시 고인의 죽음을 조롱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고인을 조롱한 것이라는 비판과 국회의원 보좌관으로서 품위에도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제기 되고 있다.

 

<출처 inews24>